본문 바로가기
디자이너의 창업이야기

통신요금의 개인사업자 비용처리 가능할까? (세금 절세 꿀팁 포함)

by 상승남 2021. 1. 14.
728x90
반응형

 

 

 

통신요금의 비용처리 가능할까?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는 친구가 있었다.

 

나는 3년전부터 미리 혼자 사업을 하면서 1인창업으로 독학을 하고 있었다.

 

창업은 그누구에도 배우기가 어려우며 혼자 공부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어렵다.

 

그리고 전방위적으로 사업운영에 대한 이해와 공부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해하고 넘어야 갈 것이 산더미 이다.

 

오늘은 친구가 물어본 내용에 대해 얘기하고자 한다.

 

 

통신비 나간 카드 내역도 세무사님한테 줘야하는지 물어보았다.

결론은 당연히 세무사님께 사용내역을 보내주어야 절세가 가능하다.

 

나는 이번에 세무 기장을 맡기게 되었으며 혜움 세무 사무실에 기장을 맡기게 되었다.

 

나도 통신비에 대해 비용처리는 생각도 못했지만 자신이 낸 내역 뿐만 아니라

 

통신비 세금 비용처리의 장점은 부모님이 대신 내주어도

명의만 자신의 것으로 통신비가 되어 있다면 사업비용으로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혜움세무 사무실의 안내덕분에 위와 같은 사실을 알았으며, 앞으로도 사업비용의 더 절약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그러니 다른사람이 통신비를 대신 내주더라도 잊지말고 사업비용으로 처리하여 세금절약에 활용 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