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구이야기

한샘 X시디즈 티오 50의자 데스커 책상 내돈내산 구매 및 후기(1) (사무실용 책상의자 추천)

by 상승남 2021. 3. 21.
728x90
반응형

 

 

 

 

 

 

저는 사무실에 추가인원을 위해 디자이너가 사용할 새로운 책상과 의자가 필요했습니다.

 

구매 조건은 책상과 의자가 서로 어울리며 디자인고 심미성이 높은 가구를 사무실에 꼭 나두고 싶었습니다 :)

의자구매시 고려되는점은 역시 가격 , 디자인 , 그리고 편안함 모두 놓칠 수가 없지만(좋아질수록 가격상승이..) 어떤 비용을 투자하더라도 허리의 편안함은 저렴한 의자든 비싼의자든 필수적인 요소이기에 민감 찾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데스커 DSAD012 베이직 데스크(1200x800) 책상

COUPANG

www.coupang.com

 

 

의자는 특히 네이버 리뷰를 보면 케바케가 심하더군요 ㅠㅠ 사람마다 신체 사이즈 등 모든게 달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해본 의자는 듀얼로 등받이 해주는 듀오백 의자와 상록수라는 브랜드에서 3만원대에 듀오백과 헤드레스트 까지 겸비한 가성비 좋은 의자와 하라체어에서 나온 보급형 제품인 듀얼 하중받침 의자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의자경험으로선 최악의.경험으론 한샘 브랜드의 의자중 플라스틱바디에 원목 다리인 고정형 의자를 사용해보았는데 디자인은 좋았지만 엉덩이 끝쪽보다 무릎쪽이.더높은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조금만 앉아도 하중이 안쪽으로 쏠려 허벅지 및 하부 전체가 저려지는 최악의 경험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의자는 돈이 비싸더라도 평생 편하게 쓸 의자를 투자하게 되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으며 그래서 사람들이 고가의 의자를 사게되는구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현재까지 사용한 듀오백은 내구성과 허리를 잘받쳐주어 신뢰성은 가지만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개인적으론 디자인 부분에서는 아쉬운점이 많았네요 ㅜㅜ 디자인쪽은 시디즈 상품이 더 잘나오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는 듀오백 의자는 오래되어서 허리받침이 조금씩 밀리는현상이 있어서 결국 의자 교체! 의 의지가 활활 불타올랐습니다. ㅋㅋ 

 

 

 

 


사무실 의자 및 책상을 찾아보면서 단순히 사용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어떤 브랜드를 함께 하면 좋을까가 많은 고민이 들었습니다.

 

예를들어 의자와 책상이 있다면, 나중에 공유오피스 사업을 하게 된다면? 좋은책상과 의자를 제공하여 일하고싶은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줄 수도 있는 좋은 책상과 의자를 고르고 싶었습니다.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니 대체적으로 1200 책상은 약 10만원 내외선으로 대부분 괜찮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의자와 책상 세트 합해서 가격은 약 30만원 선으로 적당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네요.

 

좋은 의자는 의자값만 30만원이 넘는것은 사고싶은 마음도 들지만 비싼 가격을 주고 구매 한뒤 몸에 안맞는다면 돈과 시간의 투자리스크 라던지 상실감도 더클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의자는 약 10~ 20만원선으로 하는것이 좋아 보였습니다.

의자 구매후기를 찾아보며 항상 보이는 것은 시디즈 라는 브랜드 입니다. 시디즈 브랜드의자는 많이는 팔렸지만 그만큼 후속조치라던지 안좋은 평도 시디즈에는 많이보여 구매에도 많이 망설여지게 되었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던중 한샘 X 시디즈라는 의자를 보게되었는데 그게바로 티오라는 명칭을 가지고 탄생한 티오 시리즈가 있었습니다.

티오시리즈에는 의자 뿐만 아니라 책상까지 함께 있으며 그중 티오 50 의자는 시디즈와 합작으로 만들어 판매는 한샘이 제조 및 생산은 시디즈가 맡아 생산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의자 뒤 로고에는 판매자인 한샘 로고가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티오 50 의자는 주문 생산 제품이기에 주문 후 약 2주간 기다려야되는 가장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사실 사기전 리뷰를 많이 보고 사고싶은데 리뷰 및 후기가 상세한 곳이 잘없어 사고나니 좋은 의자임에도 불구하고 정보가 부족해 구매에 정말 망설이게 해준 의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혹시나 오프라인 한샘 매장에 있을까 하여 배송전 직접 보고싶어 한샘매장에 방문하러 가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티오 시리즈를 직접보러 갔으나 아쉽게도 티오 50의자 및 책상 시리즈는 온라인판매만 하여 한샘매장에서는 볼수 없는 샘플이라는 점원의 안내를 받았습니다. ㅠ

 

혹시나 헛걸음 하시지 마시고 한샘 방문전 꼭 전화로 문의 후 방문하길 바랍니다.

티오50의자의 설명으로는 왠만한 중상급의자에 사용되는 기능이 다있었으며 가격이 착해보였다 일반적인 이스펙의 시디즈 의자는 약 30만원대정도 하였던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 이유는 시디즈가 판매시에는 기사설치가 있어 30만원대로 하는것으로 보였지만 티오 50의자는 다르게 사용자가 직접 조립을 하는 DYI상품이기에 가격이 낮으면서도 비슷한 성능의 의자가격에 판매가 가능하지 않았나 보입니다.

 

 티오50의자 가격의 장점은 20만원 초반대로 형성되어 있지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받거나 네이버 페이 맴버쉽을 통해구매를 하면 18~19만원대까지(포인트 가격 약 1만5천원) 가격을 줄여 구매가 가능합니다. 티오 50의자는 DIY제품이지만 조립도 간단하고 이가격에 이정도 디자인을 주는 의자는 살 매리트가 있어보였습니다.

 

 



티오50의자의 리뷰또한 악평이라해봤자 배송이 느려서 그렇지 상품에는 불만이 거의없었어 구매에는 마음이 조금 안심되었습니다. 애초에 티오50 의자는 주문제작상품으로 안내하여 배송이.느린것은 인지하엿으니 괜찮기도 하였습니다.

 

막상기다려보니 엄청 길긴 깁니다. ㅋㅋ

 

티오 50제품은 주문제작상품으로 배송에는 약 7일정도가 소요된다고 하여 기다리고 있다. 약 24일쯤에 도착 할것으로 보입니다.


짧은것같지만 기다리는 입장에선 생각보다 매우 깁니다. ㅠ

 

 


책상은 티오시리즈의 책상도 있었지만 일룸에.데스커라는 브랜드 책상을 구매하였습니다.

 

사무실 책상은 기본 1200 X 800을 생각을 하였습니다. 딱 24~27인치 투모니터를 하기엔 좋은 사이즈 인것 같습니다.


데스커 책상 색상은 상판 화이트에 1200X800상품을 2개 구매하여 데스크탑 사용자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구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티오 50의자와 세트로 나두어 사용하면 잘어울릴것 같았습니다. 둘다 화이트 색상이기 때문입니다.

 

데스커 책상은 약 10만원 가까이 했는데 인기가 많은만큼 2개 주문하였는데 약 2주나 기다리게 하였습니다. ㅠ

28일쯤 도착 예정이었네요.

티오 50의자가 온다면 추가로 사진을.첨부하여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허리에 맞고 제발 편안의자이길 바랍니다 ㅎㅎ 색상은 참고로 다크그레이로 했으며 처음엔 사진상 파스텔 그린이.이뻐보였으나 다른사람 후기에사진엔 청록색?과같은 칙칙한색상으로 보여 얼른 다크 그레이로 바꾸게되었습니다 ㅠ 포토샵이 실색상을 감춘것 같드라구요. 다음주 중으로 티오 50의자 사진과 함께 추가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스커 DSAD012 베이직 데스크(1200x800) 책상

COUPANG

www.coupang.com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