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라임킥보드 쥬서] 라임수익 / 라임쥬서 1년 활동후기 수익공개 / 라임킥보드 요금 / 라임킥보드 고객센터 / 라임쥬서 /라임킥보드 결제 / 쥬서활동

by 상승남 2021. 5.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 성장하고싶은 남자

 

상승남 입니다 :)

 

 

이번에는 제가 라임쥬서 활동으로 2020년 1월부터 2021년 5월까지

 

약 1년간 라임쥬서 활동을 한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1년이상 라임쥬서 활동을 하면서 참 다산다난 하였으며

 

미운정 고운정 들었던 활동 입니다.

 

 

 

2020년 1월부터 시작하여 2021년 5월까지 총 누적수익

 

약 1년 반기간정도를 보면 약 350만원 정도 벌었었네요 :)

 

전 2020년 1월 라임 본사에서 교육을 듣고 라임 킥보드 쥬서가 되었었습니다.

교육은 1시간 정도 진행 되었고 라임 부산 지부에서 교육을 진행했었습니다.

 

라임 쥬서활동을 한 계기는 추가적인 소득이 필요하여 쥬서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라임킥보드 쥬서활동의 장점은 출근도 필요 없으며 일을 하면서 사람간의 스트레스 없이 본인의 업무만 충실히 수행하면 돈을 벌 수 있는 장점과 그당시에는 국내 및 해외 라임킥보드 쥬서분들의 수익 인증이 월급에 준하는 수익 수준으로 인증이 많았기에 부업으로서도 괜찮아 보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자세한 수익을 말씀드리기 이전에 간단히 라임킥보드 쥬서활동이 무엇을 하는것인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라임 쥬서 전용 화면

1. 라임 쥬서 활동의 시작 라임쥬서 전용 화면

라임 쥬서 활동을 시작하게 되면 라임킥보드 앱에 쥬서만 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메뉴가 생깁니다. 

 

라임 킥보드 이용자와 같이 똑같이 지도가 뜨지만 다른점은 배터리가 낮아져 이용하기 어려운 킥보드 들이 쥬서들이 지도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아니라 쥬서를 주워 충전 후 반납을 하면 얻을 수 있는 금액까지 표시가 됩니다. 자신의 위치가 가깝거나 마음에 드는 가격의 라임킥보드를 예약하여 전용 충전기에 충전 후 반납을 하게 되면 예약한 라임킥보드에 표시된 금액을 계좌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길거리에 주차된 라임

2. 라임쥬서 활동의 꽃 라임킥보드 수거

이렇게 먼저 수거하고싶은 라임을 지도에서 예약을 하고 찾아가면 됩니다. 초기에는 30분 제한시간이 있었지만 요즘엔 1시간으로 늘려주어 넉넉하게 라임킥보드를 주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현장에 가보면 주차된 라임 킥보드를 볼 수 있으며, 핸들 중앙엔 주황빛 LED가 빛나고 있습니다. 그이유는 쥬서가 라임 킥보드를 예약시 원래 초록 빛이 었던 불빛이 예약됨을 알릴 수 있도록 주황빛으로 변화기 때문입니다.

 

쥬서끼리도 누군가 예약한 킥보드인지 알 수 있도록 LED색상을 변경하여 인지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거를 완료 하면 본인의 배터리가 있는 장소로 가져오게 됩니다. 보통은 주거지나, 자신의 창고에 많이 쥬서분들이 사용을 하였습니다.

 

 

3. 라임쥬서 필수 아이템 라임충전기

이렇게 생긴 라임킥보드 전용 배터리 선입니다. 저 커넥터를 라임 배터리 충전기 커넥터

부분에 꼽아 주면 라임킥보드 충전을 하게 됩니다.

 

라임충전기는 구형 신형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신형용 라임충전기가 

 

충전속도가 약 2배정도 빠릅니다.

 

 

라임킥보드 전용 배터리 충전기

4. 라임충전기 필수사항 충전상황 체크하기

충전중에는 붉은 빛으로 변하며 충전이 완료되거나 콘센트에 꼽아 놓으면 초록빛이 나옵니다. 신형기준 충전시간은 약 4시간이며 구형 라임킥보드는 약 2시간 정도 지나면 풀충전이 완료됩니다.

 

 

 

5. 라임쥬서의 필수 임무 라임킥보드 반납

이제 충전이 완료됬다면 이렇게 지도에 반납할 수 있는 아이콘이 뜹니다. 저기에 숫자의 뜻은 총 4개의 라임까지

반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주차지점을 라임 Hub라고 부르며 충전이 완료된 라임을 제한시간안에 반납하면 우측상단에

표시된 금액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제한시간을 넘기면 바로 반값이 되니 제한시간안에 반납을 하는것이 매우중요합니다.

 

 

 

 

6. 라임쥬서의 필수 임무 라임킥보드 반납

라임 허브 또한 쥬서간의 반납충돌을 방지하기위해 예약 시스템이 되어 있습니다.

라임허브 운영은 선착순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예약을 해주고 이제 충전된 라임 킥보드를 타고 라임허브 지점까지 가주면됩니다.

 

 

 

7. 라임킥보드 정확히 반납하기

 

이렇게 각각 지정된 장소에 라임을 배치하고 택배 배송처럼 사진을 찍어 확인을 눌러주면

라임킥보드 반납이 정상적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8. 라임킥보드 반납완료하기

이렇게 반납확인을 누르면 잠시 로딩이 뜹니다.

 

 

9. 라임킥보드 반납성공! 및 수익 발생!

정상적으로 반납이 이루어 졌다면 성공하였다고 안내문이 뜨며, 일정 수익금이 모일 시 라임에서 자동으로 계좌이체를 해줍니다. 반납방법은 다양하게 자유롭게 하면되며, 걸어서 반납, 타고반납 또는 대량으로 할 시 트럭으로 반납하시는 쥬서등 다양하게 반납하시면 됩니다.

 

 

 

10. 라임킥보드 누적 수입확인!

월별 수익을 보겠습니다. 저희집은 어머니와 제가 2명이서 쥬서교육을 받아

라임킥보드 쥬서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뚜벅이로 다니면서 충전후 반납을 하고 다녔습니다. 작업 수량은 총 반납한 수량이며 지불은 수익을 이체한 금액을 표시 해주는 내용입니다.

 

 

트럭으로 반납시작

 

11. 월별 확인가능한 라임킥보드 누적 수입

2020년 2월부터 아버지 트럭으로 운전하여 라임 킥보드를 수거 후 반납을 하였습니다.

 

확실히 사람이 할때보다 차량을 동원해 수거후 반납을 하니 대량으로 할 수 있어서 수익폭이 확실히 증가 하였습니다.

 

 

12. 2020년 3월 수익!

3월달에는 정말 많이 수거를 하였네요 어림잡아 200대 가까이 되어 보이며

 

수익도 거의 80만원 수준으로 벌어 주었습니다.

 

 

13. 2020년 4월 수익!

4월달도 꾸준히 트럭을 이용하여 충전 및 반납을 하여 수익을약 55만원 정도 얻었습니다.

 

초기 쥬서 활동때는 밤 8시 반에서 9시 사이에 킥보드가 뜨기 시작해서 항상 밤에만 작업을 하였었습니다.

 

 

 

14. 2020년 5월 수익!

 

5월달도 수익이 약 37만원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가족하고 같이 돈벌러 나간게 참 추억인것 같습니다. 가족하고 같이 돈을 버는 활동이 이루어지기 쉽지않은데 라임킥보드 덕분에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오기도 하였습니다.

 

 

 

15. 2020년 6월 수익!

라임킥보드 수익은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어느 순간 부터 수거할 수 있는 수량이줄거나 쥬서 위치에서 매우 먼거리 이거나 반납할때는 아예 반납조차 매우 힘든 머거리로 발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6월 시기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때 이후로 수익이 많이 줄었던것 같습니다.

 

 

16. 2020년 7월 수익!

7월 부터 라임 수익이 눈에 띄게 줄어들기 시작하고 있네요,

 

 

 

17. 2020년 8월 수익!

8월은 다시 수익이 조금 시작 되었으나 전체적으로

쥬서활동 초기에 비해 수익이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18. 2020년 9월 수익!

8월달에는 거의 한주밖에 작업을 못했었네요.

 

 

 

19. 2020년 10월 수익!

라임 킥보드는 날이 좋은날엔 많이 타지만 겨울에 갈 수록 점점 수요도 떨어지고 라임킥보드는 새로운 운송수단의 역할도 있지만 대중들은 거의 타고 노는 놀이의 수준으로 많이 이용한 것으로 쥬서활동할때 많이 보앗습니다. 솔직히 친구 끼리나 커플끼리 광안리에서 적정비용을내고 놀고타기에는 킥보드 만한게 없는것 같았습니다.

 

 

20. 2020년 11월 수익!

이제 수익이 점점 줄어들고 수량도 없고 반납도 거의 불가능하게 라임에서 표시하여 힘든시기까지 와서 수익이 확줄어든것 같습니다.

 

 

21. 2020년 12월 수익!

겨울에는 라임충전시 충전도 안되거니와 몇시간동안 녹혀야 충전이 시작되기때문에 수량도 적고 결국 수거를 포기하는 지경까지 온 달입니다.

 

 

22. 2021년 1월 수익!

2021년에는 이제 아버지가 아프셔서 트럭운전을 하기도 어려웠고 제가 시간날때마다 짬짬히 출퇴근시에 킥보드를 주어서 반나븡 하고 하였네요 가격도 엄청나게 내렸습니다. 초기에는 반납시 4000원대는 기본이었지만 이제는 2500원에서 3000원 수준으로 약 30~40%나 수익이 폭락시켜 대당 3000원도 못하는 수익을 보여주었습니다.

 

 

 

23. 2021년 2월 수익!

2월부터 이제 혼자서 다시 라임을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돈이 나갈곳이 많다보니 초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돈이 간절하여 쥬서활동을 계속하게 되었었습니다.

 

 

 

24. 2021년 3월 수익!

3월에는 아버지가 아프셔서 서울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서울에 따라가게 되어서 주변 오피스텔에서 지내는 동안 보이는 라임킥보드 활동을 진행 하였던걸로 기억합니다.

 

 

 

25. 2021년 4월 수익!

마찬가지로 라임이 뜰때마다 가서 킥보드를 수거후 반납하였습니다. 수익이 처참하네요 ^^;

 

 

 

 

26. 2021년 5월 수익!

 

5월은 이제 아버지가 암치료 휴식기여서 잠시 부산에 내려와서 또 꾸준히 주웠습니다.

조금이라도소득이 생겨서 감사한 마음에 계속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요새는 라임킥보드 쥬서활동으로는 돈벌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걸어서는 도저히 반납이 불가능 한곳을 표시해주거나 건수자체도 열리지 않는날도 많아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 자체가 많이 어려워 졌습니다.

 

이렇게 쥬서활동에 현실과 리뷰를 보시고 수익활동에 도움이 되시길 바람에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모두 다 열심히 사시길 바라며 글을 봐주신분 항상 응원드립니다.

 

상승남도 힘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