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 수익인증

[테슬라 주식 수익인증] 왕초보 주린이가 2개월 보유 결과!? 수익 인증!

by 상승남 2021. 1.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0년 12월 1일부터 주식을 구매 시작하게된 주린이 입니다!

 

 

 

 

여기에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주식을 어차피 시작하게 된거 기록으로도 남기고 글을 쓰면서 공부도 되고

스스로의 반성의 시간도 가질 수 있지 않을가 싶어서 쓰게됬습니다 ㅠ

 

저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주린이라 사실 공부보다 마음에드는 종목의 구매로 먼저 시작하게 되었어요 ㅋㅋ

 

사실 PER 이라던지 손익계산서는 제대로 볼줄 모르고 시작해서 제대로 하고 있다곤 생각 안하지만 ㅠㅠ

 

앞으로의 주식 구매에는 더욱 공부가 많이 필요하단걸 구매하면서 알게 되고 있어요

 

특히 뇌동매매가 설마 했는데 하면서도 이루어지드라구요 ㅠㅠ

 

그러면 수익 관련 일지를 시작 해보겠습니다.!

 

 

 

 

보이시는것 처럼 12월 1일날 제가 구매를 시작 하였네요 사용한 MTS(Mobile Trading System)

미래에셋에서 제공하는 MTS를 사용했답니다. 미래에셋MTS 를 먼저 사용하게 된 이유는

사실 연금펀드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그때는 사실 거래시 수수료도 얼마인지 잘몰라서 주식해보고싶다 마음만 있었지 ㅠㅠ

비교를 해보지 않았기에 현재는 수수료가 유리한 키움증권의 영웅문 글로벌 S를 사용해서도

거래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에서 연금펀드는 TIGER 미국나스닥 100에 약 390 만원 정도 투자 하였습니다 :)

 

 

 

 

 

 

 

 

자 본론으로 돌아와서 처음에 구매를 보니 테슬라 5개, 엔비디아 1개, 오토데스크 1개 총 7주를 담았었네요.

저때는 단순히 분산투자가 리스크가 작다해서 여러 종목?을 하게 되었는데 테슬라만 담았으면 정말 

좋았겠어요 ㅋㅋ 테슬라를 구매하게 된 계기는 우스울실수도 있겠지만 회사 규모도 모르고

차의 디자인도 전부 잘모르고 이름자체가 주식관련 검색만 하면 테슬라 추천이 많았고 

인기가 있어? 보이니 뇌동매매로 사게된 주린이 다운.. 참 어이없는 이유로 사게 되었습니다.

 

kr.investing.com/equities/tesla-motors

 

TSLA | Tesla Inc 주식 - Investing.com

가격,차트,기술적 분석,실적 자료,테슬라 보고서와 그이외를 포함한 테슬라 주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십시오.

kr.investing.com

 

위사이트는 Investing이라는 사이트는 주식 종목 검색 및 관련자료를 볼수 있는 곳인데요.

주식관련 보다보니 우연히 알게된 사이트인데

테슬라 토론방에 그냥사! 테슬라  이런말들이 엄청나게 토론글에 달렸었습니다 ㅋㅋ

 

 

 

거의 종교적? 신념까지 테멘 그냥샤 등등.. 저도 선동? 되서 구매한 주린이었습니다. ㅋㅋ

저만그런건 아니겠죠? ㅋㅋ ㅠㅠ

 

 

 

 

 

 

 

(현재는 종목이 조금 추가되었어용^^)

그런데 이게 무슨일!? 사고난지 한달만에 테슬라(TSLA)

 

 

500 중반대 하던 테슬라(TSLA) 주가가

 

 

 

 

한달만에 ! 880달러까지 찍어주는!

주린이한테는 기염을 토하는 50%에 가까운 수익률을 안겨주었습니다 ㅠㅠ 

수익은 약 200만원 (2,000,000원)에 달하는 수준으로 주었습니다!

속으로 수익률 볼때마다 광대 승천과 아 테스형~ 노래가 얼마나 절로 나오던지 ㅋㅋ

첫 주식은 나름개인적으로 성공? 으로 나와 정말 만족 하였습니다. ㅠㅠ

 

하지만 여기서 치명적 실수가 있었으니..

 

 

 

 

 

당시 또 Investing.com 에 글을본 저는 주가가 저만큼오르니 사람들이 이번엔 천슬라! 라고

외치고 있었습니다. 이정도 추세에는 저도 1000달러 갈거 같은데! 하는 판단에 빠지고?

보수적인 구매를 하지않고 결국 뇌동매매 저지르는 우를 범합니다 ㅠㅠ

 

 

 

 

키움에서는 약 평단 826에 테슬라를 사버렸네요 처음엔 767~ 로 사다가

마지막에 천슬라에 미쳐 880에 사버리는 바람에..

평단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 주륵..

 

항상 투자는 돈으로 맞아? 보아야 조심하게 되는거 같네요 ㅠㅠ

 

글읽어보시는 분들은 항상 보수적으로 최대한 최저가로 매수하시길 바래요!

 

이렇게 해서 약 주린이의 54일 기간중 테슬라 이야기를 담아보았습니다. ^^

 

 

 

 

 

 

 2020년 12월 1일부터 시작된 주식 54일간 테슬라와 함께한 짧은 기록을 남겨 봅니다. ^^

 

다른 종목들도 시간이 나면 함께 소개해볼게요!

 

 

 

 

이제 책도 함께 읽으면서 틈틈히 좋은투자를 할 수 있도록 공부해나가고자 합니다.

투자자로 유명한 피터린치의 이야기가 담긴 책 입니다.

 

 

 

위의 제 행동을 보면서 호재보단 위기 순간에도 좋은가격에 주식을 살 수 있는

 

신중함을 기르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ㅎㅎ

 

다른 주린이분들도 성투하시길 바라며 서로 좋은지식 자료 공유되길 바랍니다.

 

다음편은 구매종목중 유니티가 되지 않을가 싶어요 ^^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