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용어 정리
void Awake()
유니티에서 초기화 시 사용되는 함수
유니티 시작 시 한번만 호출된다.
ForceMode.Impulse // 물체를 이동시키게 할 수 있다.
점프기능 아래 내부에 작성
변수안에 점프 값을 넣어 조절을 할 수도 있다.
변수에 퍼블릭(public) 붙이면 초기화 하지 않아도된다.
void Update() {
if(Input.GetButtonDown("Jump")){
rigid.AddForce(new Vector3(0,jumpPower,0), ForceMode.Impulse);
}
}
회전 시킬 시
transform
Time.deltaTime
어떠한 컴퓨터든 어떠한 환경이든 움직임값을 동일하게 해주는것
void LateUpdate()
카메라 나 카메라 이동 UI 업데이트 시 사용
업데이트들 다하고 일어나는 일일때 레이트 업데이트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Rigidbody2D rigid;
void Awake()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2D>();
}
void FixedUpdate()
{
float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rigid.AddForce(Vector2.right * h, ForceMode2D.Impulse);
}
Linear Drag - 공기저항 - 이동시 속도를 느리게 해줌
'SW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에러] Unity Error / Invalid editor window UnityEditor.FallbackEditorWindow UnityEditor.EditorApplicationLayout:FinalizePlaymodeLayout() (0) | 2021.01.31 |
---|---|
유니티 스크립트 사전 , 기능 코드 모음 (0) | 2021.01.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