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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 Unity

유니티(Unity) 비전공자 처음으로 게임개발

by 상승남 2020. 1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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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용어 정리

 

void Awake()

유니티에서 초기화 시 사용되는 함수

유니티 시작 시 한번만 호출된다.

 

 

ForceMode.Impulse // 물체를 이동시키게 할 수 있다.

 

 

점프기능 아래 내부에 작성

변수안에 점프 값을 넣어 조절을 할 수도 있다.

변수에 퍼블릭(public) 붙이면 초기화 하지 않아도된다.

 

 

void Update() {

 

if(Input.GetButtonDown("Jump")){

                    rigid.AddForce(new Vector3(0,jumpPower,0), ForceMode.Impulse);

                }

}

 

 

회전 시킬 시

transform

 

       

Time.deltaTime

어떠한 컴퓨터든 어떠한 환경이든 움직임값을 동일하게 해주는것 

 

 

void LateUpdate()

카메라 나 카메라 이동 UI 업데이트 시 사용

업데이트들 다하고 일어나는 일일때 레이트 업데이트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Rigidbody2D rigid;

 

 void Awake()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2D>();

    }

 

    void FixedUpdate()

    {

        float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rigid.AddForce(Vector2.right * hForceMode2D.Impulse);

        

    }

 

 

Linear Drag  - 공기저항 - 이동시 속도를 느리게 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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